Dec
31

은수저를 수집하는 미국인. 한국에서도 은수저를 수집할 수 밖에…

이 미국분은 골동품가게 같은 곳에 들렀답니다. 은을 사려고 들어갔겠지요. 들어갔더니 어떤 아저씨가 가게 주인에게 가지고온 은수저 세트를 팔려고 했는데, 가게 주인은 안 산다고 했답니다. 그것을 보던 이 청년은 자기가 그것을 샀다고 합니다. 아주 싼 가격에 말이죠. 이 청년은 다른 가게에 가서도 은을 좀 산 모양입니다. 비디오를 보시면 아시겠죠. 하지만 이 비디오는 역시 영어입니다. 유투브는 영어비디오가… Continue reading »

Dec
31

호주 조폐공사 2011년 금화, 은화 소개 동영상

호주 퍼뜨 민트(호주 조폐공사)에서 2011년 연도를 표기한 금화와 은화의 동영상을 내놓았습니다. 여기서 퍼뜨 민트는 음력시리즈 은화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나인(99.99퍼센트 순도)인 이 금화 은화는 다양한 크기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코알라 은화도 보이고요. 영국아줌마왕은 계속 동전에 내년에도 등장할 모양이네요. 골드바 호주 골드바 5그램짜리 직사각형도 보입니다. 버퍼링나면 기다렸다가 보세요. Recommend on Facebook Tweet about it Subscribe to the comments… Continue reading »

Dec
30

금 은 선물 대량 매도세력(은시세 조작세력) 주도권 잃은 듯. 제임스 터크.

제임스 터크는 그동안 선물의 대량 공매도를 통해 이익을 취하고 은 등의 가격하락을 유도하였던 세력들이 시장 통제력을 상실한 듯이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킹월드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은 의견을 피력하고 금은 온스당 1,500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그는 지난번에 은시세 온스당 30달러가 될 것을 말했던 사람입니다. 내년 초에 리먼 사태와 같은 큰 충격이 있겠지만 전과 같지 않게 사람들은 커머더티로… Continue reading »

Dec
29

Kitco는 침묵중, 은값의 상승이 반갑지 않은 모양.

저번 월초 실버가 30.75 찍고 종가로다 퍽락했을 때(종가는 30달러를 못 찍고 내려갔었음),  kitco.com은 비웃는 기사를 여기자의 인터뷰 기사로 대서특필하였다. 내용은 실버는 서민들의 바이 캠페인으로다가는 올를 수 없는 것이라고… 이번 미국 선물 종가 엄연히 30.3 달러 찍었는데 왜 kitco에는 메인에 기사가 없나? 30년 동안의 최고가를 실버가 기록했는데… 킷코는 혹시 제이피 모간이랑 친한게 아닐까? 은이 오르는 꼴이… Continue reading »

Dec
29

은 미국선물가격 종가 30 달러 돌파! 차기 은시세, 목표는 $40.72

실버를 제이피모간이가 어찌할 수 없었군요. 장마감 세 시간 전까지도 30.3달러를 고수했기에 모간이가 농간을 부리기에는 역부족이었나 봅니다. 이제 어떡하나 종가로 $30.323 를 찍었으니 모간이의 네이키드 숏 포지션 유지도 어려워져 가는군요. 12월초에 메다 꽂아놓고 이제 12월말에는 힘이 딸리는 모양입니다. 미국에서는 모간이를 쪽박을 차게 하려고 ‘바이 실버 박살 모간’ 운동을 펼치던데요, 효과가 있군요. 한국에서도 지금 실버를 사기는 힘든… Continue reading »

Dec
29

국제 은가격 30달러 넘기는군요. 새벽3시 현재 원화로 환산해볼까요? 은 한돈에 국제 시세가 과연 얼마가 될까요?

온스 당 30.3 달러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원화로는 얼마가 될까요? 30.3 나누기 31.1 그램(1온스) 하면 1그램에 0.97 달러가 됩니다. 여기에 환율 1148.5원(1달러 당)을 곱하고 다시 3.75 그램(한 돈 무게)를 곱하면 따끈따끈한 한국돈 표시 국제시세가 나옵니다. 4,177.7원이 은 한돈의 현재 국제시세가 되겠습니다(2010년 12월 29일 새벽 3시). Recommend on Facebook Tweet about it Subscribe to the comments on… Continue reading »

Older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