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
31

미국정부의 가짜 성장율 통계, 일본은 미국에게 돈 꿔준 나라인데 신용이 더 안좋다니…

피터쉬프 이 사람은 유로 퍼시픽 캐피탈의 대표입니다. 미국인들에게 미국은 경제가 엉망이고 위험하니 유럽이나 아시아로 돈을 옮기는 투자를 대신 해준다는 회사입니다. 이 비디오에서 시프 왈. 지난 해 말 미국 GDP가 3.2퍼센트 상승했다는 통계를 접했는데 이게 어떻게 된 일인지… 이런 성장이 어떻게 가능한것인지? 컨수머스펜딩이 늘어났기에 가능했다는 것인데 그런 국민들의 소비 증가가 어떻게 가능했는지?? 일반적으로 빚이 많으면 다음에… Continue reading »

Jan
31

금은 우럭이요, 은은 광어로다.

우럭은 살이 달고 빛깔이 좋다. 우럭을 회 뜨면 얇게 떠논 살이 무채를 보여줄 정도로 투명하다. 그만큼 얇은 살을 먹는 다는 이야기다. 매운탕을 끓이면 고소한 우럭의 기름이 뜨면서 아주 매콤하고 시원한 매운탕 국물을 먹게 해준다. 광어는 도톰하고 광대한(광어니까) 살을 우리에게 회 접시에 올려준다. 바닷가 회시장에서 광어만 몇 마리 회를 뜨면 무채를 도시락에 담지 않아도 광어살로다가 한… Continue reading »

Jan
29

금 뚜껑 막으려다, 은 뚜껑 열릴 뻔.

간 밤에 재미있는 일이 있었죠. 국제 금시세를 들여다 보고 있는데 갑자기 금값이 20달러 가까이 뻗쳐 올라갔습니다. 은시세를 보니 아직 금의 상승 열기가 이 메탈형제 은에게 전달이 안되었는지 금값 대비 많이 오르지 않았더군요. 비교적 시간이 조금 흐른 뒤 역시 은이 팍! 상승하고 있었습니다. 금값과 은값을 깔고 누르려던 자들은 금값의 평소의 점잖은 행보와 다른 방정맞을 정도의 급상승에… Continue reading »

Jan
28

‘금값 하락 도끼 만행’. 금값 조작, 냄새나는 이유.

요즈음의 몰상식적인 금값 하락에는 어떤 반복되는 순서가 있는 것 같다. 전세계 뱅스터 어깨들의 금,은,플래티넘,팔라디움에 대한 집단 구타의 순서를 보자. 먼저 금을 팬다, 아주 심하게. 은은 가만히 있는데 금값이 왕창 쓰러진다. 금의 엄청난 떡대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뱅스터들의 집중 구타로 금이 피가 터진다. 금이 그렇게 심하게 먼저 떨어지는 것을 본일이 있는가? 가장 안정적인 메탈이라 불리는 금이? 몰빵을… Continue reading »

Jan
28

일본 신용등급 하락! 초조한 미국. 그러면 금은?

세계 메이저 커런시 국가인 일본의 신용등급을 스탠더드 앤 푸어스가 등급을 하락시켰습니다. GDP 대비 부채율이 200퍼센트인 국가의 신용등급을 하락시킨 것입니다. 이것은 몇 달 안에 이처럼 많은 부채를 가진 유럽 여러 나라들에 대해서도 처해질 수 있는 조치입니다. 미국도 여기서 예외가 아닙니다. 스탠더드가 미국의 국채 발행 이자가 비교적 낮을 것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썩어 빠진 재정상황을 바로 판독해준다면 미국의… Continue reading »

Jan
27

돈자루 들고 대기하는 금 손님, 런던 트레이더의 증언.

런던의 한 트레이더가 킹월드뉴스에 제보를 했습니다. 킹월드뉴스는 대어급 제보인들을 많이 확보한 뉴스원입니다. 웹사이트도 에릭 킹이 직접 만든 것 같은 알록달록한 촌스런 것이지만 흥미로운 기사들을 많이 내보내고 있습니다. 역시 한 런던 트레이더가 킹에게 말한 바에 의하면. 이번 금은 국제시세의 기술적 조정(의도적 시장가격 강등)은 일부 이해세력 들에 의한 것이며, 큰 은행들은 고객에게 ‘헤드 앤 쇼울더’ 패턴 등을… Continue reading »

Older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