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
30

금 은의 역사적 여름이 다가오다. 제임스 터크.

자 6월 말이 다 가고 있습니다. 짐 싱클레어가 말한 여름은 7월 1일 부터를 의미하는가요? 뱅스터들은 7월에 배수진을 치고 은값을 떨어뜨릴 작전에 동조할 사람들을 포섭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 뜻대로 될까요? 제임스 터크 역시 이번 여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은값은 이번 여름에 폭등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금은비율은 44대 1선을 강하게 고수하고 있고, 은 1온스는 35달러 선에서 잘 싸우고… Continue reading »

Jun
30

후쿠시마의 엄마, 떠나야 하는가?

http://youtu.be/-xCNzt9kMk4 CBS에서 제작한 이 동영상은 버퍼링이 심합니다만 참고 기다려 보실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인구 30만명의 후쿠시마에서 교외의 한적한 생활을 누리던 한 엄마의 집입니다. 마당에는 그녀가 가꾸는 아름다운 장미들과 푸른 채소들이 있습니다. 그녀는 요즈음 자주 생각합니다. “여길 떠나야 하는가? 말아야 하는가?” 그녀가 가르쳐준 자기집 정원 한켠에 리포터가 방사능측정기를 들이댔습니다. 작은 채소를 키우는 곳 같습니다. 그러나 방사능 측정기의… Continue reading »

Jun
30

6월30일(목) 방사능 측정 수치 뜨아악! 330 nSv/h

From radiation From radiation 오늘은 사진으로 방사능 수치를 촬영해보았습니다. 오늘 오전 6시50분 방사능 수치입니다. 지난 24시간 시간당 평균 방사능은 195 nSv/h 입니다( 0.195 μSv/h). 이 수치로 구한 예상 1년 개인 선량 총계는 0.195 X 24 시간 X 365일 = 1708.2 μSv 즉 1.71 mSv 입니다. 일본 정부가 전에 정했던 개인 방사선 년간 선량 한계치 1mSv의… Continue reading »

Jun
29

온 인류가 지금껏 모은 금을 합쳐 한 개의 금괴를 만든다면…

금은 구매력을 이천년전과 같이 보전해준다고 합니다. 2천년 전에 금 1온스로 살 수 있던 물건이 지금도 똑같이 금 1온스를 주면 그만큼의 물건을 똑같이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즉 2천년 전의 구매력과 지금의 구매력이 같은 것입니다(금을 사용해 지불했을때) 종이돈 $1는 100년전에는 식빵 10개를 살 수 있었지만 지금은 1개도 사기 힘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인류가 지금까지 캐어놓아 보관하고 있는… Continue reading »

Jun
29

알파,베타,감마 방사능 동영상. 집 문을 닫는 것과 관련하여.

쑥색이 알파 방사능 소스, 두번째 베이지색이 베타 방사능 소스, 세번째 감색이 베타와 감마 방사능 소스입니다. 오래전에 촬영된 이 동영상은 매우 좋군요. 화면에서 이 사람은 CPM으로 눈금을 보여주는 측정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파 방사능은 종이 한 장으로 막힙니다. 플루토늄이 알파 방사능 파티클이지요. 종이로 막을 수 있으니 우습게 보이지만 문제는 이것은 몸에 들어가면 적당한 조건에서 암을 일으킵니다. 베타… Continue reading »

Jun
29

일본 어제 동경 땅바닥 958 nSv/h

유투브에 어제 일본 동경의 방사능 수치를 올린 사람이 있습니다. 동경의 아스팔트 바닥에 측정기를 비닐을 씌워 내려 놓고 방사능을 측정한 이 사람의 측정기에는 뜨아악! 958 nSv/h까지 기록되는군요. 하지만 비닐을 이 사람이 씌운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이 사람의 Inspector 방사능 측정기는 측정기 뒷면에 조그만 팬케익 만한 동그란 측정 구멍이 있습니다. 이 구멍으로 알파와 베타 방사능까지 잘 잴… Continue reading »

Older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