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pr
30

괴이한 한국조폐공사의 사제 골드바 보증. 금TV

요즈음 시중 은행에서 이상한 골드바를 팔고 있습니다. 왜 이상하냐면 은행에서 판다는, 아니면 유명한 금매입업체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판다는 골드바에 두가지 이름이 적혀 있기 때문입니다.
이 골드바의 표면 윗부분에는 무슨무슨 거래소라는 사기업의 이름이 새겨져 있고, 아랫부분에는 한국조폐공사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누가 만든 골드바입니까?
무슨 골드바의 정보가 이렇습니까?
사기업이 만든것입니까? 아니면 돈만드는 한국조폐공사에서 만든 것입니까?

한국조폐공사에 금TV에서 문의하였습니다.
담당자의 답변을 정리해봅니다.

이 금괴는 사기업인 무슨무슨거래소에서 만든 것이랍니다.
한국조폐공사는 이 골드바를 만들지 않았답니다.
그러나 이 사기업이 만든 골드바를 검사하여 보증해주는 업무를 한국조폐공사는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사기업에게 골드바의 주조틀을 만들어 사기업에게 제조시마다 빌려주고 회수하는 일 역시 한국조폐공사에서 한다고 합니다.

제가 알기로 조폐공사는 메달 등을 고객이 의뢰하는대로 제조해주기는 하여도 보증을 하고 보증각인을 찍고 보증서를 남이 만든 물건에다가 발행해주고 틀을 빌려주고 하는 것들은 처음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조폐공사는 남이 메달을 만들어 달라고 위탁을 하면 만들어주기는 하여도 그 다이(틀)을 빌려주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이는 본인인 금TV 백철준이 몇년전에 한국조폐공사에 은메달을 만들어달라고 위탁하기 위해서 조폐공사 직원과 통화했을때 들은 이야기입니다. 한국조폐공사는 개인이 제조를 위탁한 메달의 다이(틀)을 외부로 반출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괴이한 골드바의 경우는 다른가 봅니다.

누가 만들었는지 헛갈리는 괴이한 낙인에다가, 돈만드는 곳에서 하면 이미지에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사기업 물품에 대한 보증업무와 보증서발행, 그리고 한국조폐공사에서 그 업체를 위해 골드바틀을 만들어주고 업체에 빌려주고 회수하고…
정말 이상한 업무를, 오해받기 쉬운 업무를 하고 있는 한국조폐공사를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괴이한 골드바가 나오는 과정이 아래와 같습니다.
한국조폐공사가 사기업에게 골드바의 틀을 빌려줍니다. 사기업은 금을 녹여 그 틀을 이용해 골드바를 만듭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사기업의 이름과 한국조폐공사의 이름이 골드바에 새겨집니다. 실버바도 마찬가지겠지요.
그리고 한국조폐공사 직원들이 사기업을 방문합니다. 그 사기업에서 만든 골드바들의 품질을 검사해준답니다.
그리고 품질보증서를 발행해준답니다.

이런 괴이하고 비합리적인 특혜를 받은 듯한 제조과정은 결과를 가집니다.
그래서 그 결과가 외국인이 보면 비웃을 금괴의 글씨입니다.
사기업의 이름과 한국조폐공사의 이름이 역할의 표시도 없이 함께 골드바에 표면에 새겨져 있으니,
외국인들이 이것을 누가 만들었다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까?
어려운 사람들이 힘들게 저축털어서 마련하는 금괴가 이런 괴이한 모습을 지닌채 은행에서 버젓이 팔리고 있으니 한심한 일입니다.
누가 만들었는지는 알 수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사기업입니까? 한국조폐공사입니까?
혹시 사람들은 이것을 보고 돈만드는 한국조폐공사에서 만든 것이라 착각하게 되지는 않습니까?
그렇게 된다면 불미스러운 일이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공사의 신뢰가 떨어집니다.

아래 링크에 있는 H.O.T 메달을 보십시오. 이 메달을 본 사람은 이 메달이 H.O.T가 만들었다고 생각하겠습니까?
당연히 이 메달을 본 사람은 이 메달이 한국조폐공사에서 만든 것이라 생각하겠지요.

그렇다면 위의 괴이한 골드바를 본 사람도 이 괴이한 골드바를 사기업이 만든 것이라 생각하겠습니까?
당연히 이 골드바를 한국조폐공사에서 만들었다고 생각하겠지요.

착각을 주는 업무를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조폐공사여.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zingueri&logNo=40117607683&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

http://www.komsco.com/contents/business/03/business_0300.d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