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pr
25

금캐서 아내에게 맛있는 것을 사온 외국인

google_ad_width = 468; google_ad_height = 60; //-->

2014년 1월에 제작된 비디오입니다. 남아프피리카공화국의 실업률은 40퍼센트 정도까지 이른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버려진 금광에 들어가 금을 캐는 남자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불법입니다. 버려진 금광에서 작업하다가 금광이 무너질 수도 있는 위험한 일입니다. 그렇지만 그들은 버려진 위험한 금광에 들어갑니다.
버려진 금광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세 무리가 있습니다. 이중에는 남아프리카인이 아닌 짐바브웨 사람들의 무리도 있습니다. 어떤 자들은 총을 들고 금을 캐는 사람들을 공격하기도 합니다.
화면에 분홍색 옷을 입은 닥이라는 사람은 그들의 총에 맞은 경험이 있습니다.
이 닥의 아내가 물에 적신 손수건으로 남편 닥을 닦아줍니다. 물이 부족하고 먹을 것이 적어보입니다. 닥은 아이에게 쭈쭈바 같은 것 두 개를 주기도 합니다.
닥이 작업복으로 갈아입고 버려진 금광에 일하러 갑니다. 동료들을 지휘하는 우두머리랍니다.
닥이 들어간 금광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기다라고 있습니다. 이 버려진 금광이 얼마나 쓸만 한 것일까 얼마나 그들에게 금을 줄 것인가를 알아보기 위한 샘플채취를 합니다.
샘플채취이지만 여러 사람들이 금광에 있고 이 무너질 것 같은 금광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금을 캘 생각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쁘레카로 돌을 깹니다. 하지만 이것은 전기가 있어야 돌릴 수 있는 공구니 당연히 전기를 주는 발전기가 함께 있습니다.
이 발전기는 배기가스를 뿜습니다. 배기가스는 이 안에 들어있는 불법광부들을 실신전까지 몰아갑니다. 환기가 안 되니 배기가스를 그대로 사람들이 자신의 폐 속으로 그냥 나눠가집니다. 이 가스를 맡고 죽는 사람들도 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죽을 것같이 고생해서 금을 캐고 있으면 총을 들고 그것을 빼앗으러 오는 도적들도 있는 모양입니다. 금 캐다가 총을 맞는 일이 빈번합니다.
오늘의 샘플을 물로 씻어 내리고 걸러내어 작은 순도 낮은 금괴로 만듭니다. 콩알 금괴입니다.
이 콩알금괴를 판 돈은 만오천원 정도입니다. 샘플을 판 돈입니다. 앞으로 이 버려진 금광에서 얼마나 팔 수 있을까요?

닥이 샘플 콩알금괴 판 돈을 나눠가지고 그 돈으로 KFC 에 갑니다. 거기서 큰 타워버거도 사지못하고 작은 트위스터와 미니감자를 삽니다. 이 음식은 아내에게 줄 것이라고 그는 매우 기뻐합니다. 남자로써 아내에게 기쁨을 줄 생각에 깊이 취해있습니다.

한 달 뒤인 2월에 불법금광의 아까 그 우두머리 닥은 총을 맞고 휠체어에 앉았습니다. 닥의 동료는 길바닥에서 3월에 총을 맞고 사망하였습니다.
닥은 아내에게 금 캘 때마다 맛있는것을 사다주던 기억을 떠올리며 아내에게 지금 미안해 하고 있을 지 모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