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ov
30

화폐개혁, 대국의 길

중국 위안화는 SDR 편입 관계없이 이미 세계적인 지불화폐다(SWIFT 기준 5위). 수퍼통화 위안과 엔 사이에 낀 초라한 한국돈. 0이 더덕더덕 붙은 이 후진국형 인플레 화폐는 언제까지 한국의 앞길을 막을 것인가?
그런데, 태국이 세계 11위의 돈인걸 여러분은 알고 있는가? GDP 30위의 태국이 세계 지불화폐순위 11위다(SWIFT 2014.12)
2014년 12월 SWIFT 기준 세계지불화폐 6위~11위를 보자.
6.CAD(캐나다 달러)
7.AUD(호주 달러)
8.CHF(스위스 프랑)
9.HKD(홍콩 달러)
10.SGD(싱가폴 달러)
11.THB(태국 바트)

한국이 천원을 일박으로 바꾸는 달러형 화폐개혁을 하면, 새로운 한국의 박화는 위의 동양의 화폐그룹(홍콩, 싱가폴)을 넘어, 서구의 달러형 화폐들을 이길 수 있다.
홍콩, 싱가폴 보다 우리가 크기 때문이다. 서구인들에게는 서구인들의 달러형 화폐상품이 많은 반면, 동양에는 달러형 화폐 상품은 싱가폴 달러 한 개 뿐이기 때문이다. 달러형 화폐 천원일박은 중국, 일본인들이 사들이는 화폐가 될 것이다. 동양 달러형 화폐시장은 한국 박화의 등장으로 커질 것이다.
일본돈 가치를 떨어뜨리겠다는 아베노믹스는 지금 일본 엔화를 사모은 외국인들의 속을 터지게 하고 있으므로, 한국 박화의 등장은 엔화를 처분한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다. 최씨 아저씨가 아베노믹스 흉내내기를 그친다면 한국의 새 화폐 천원일박 박화는 세계 5위 화폐로 등극할 것이다. 화폐대국 되기는 쉽다. 애들한테 보여줘도 미안하지 않은 화폐를 이제는 만들어야 하지 않겠는가?
지금 한국 화폐가 이 지경인 것은 최씨 책임, 박씨 책임만도 아니다. 당신 책임도 있다. 화폐는 국가와 백성의 상호작용이기 때문이다.

이제는 한국 돈이 바뀐다.

http://금.tv/?p=2001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