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Jan
31

미국정부의 가짜 성장율 통계, 일본은 미국에게 돈 꿔준 나라인데 신용이 더 안좋다니…

피터쉬프 이 사람은 유로 퍼시픽 캐피탈의 대표입니다. 미국인들에게 미국은 경제가 엉망이고 위험하니 유럽이나 아시아로 돈을 옮기는 투자를 대신 해준다는 회사입니다.

이 비디오에서 시프 왈.

지난 해 말 미국 GDP가 3.2퍼센트 상승했다는 통계를 접했는데 이게 어떻게 된 일인지…
이런 성장이 어떻게 가능한것인지?
컨수머스펜딩이 늘어났기에 가능했다는 것인데 그런 국민들의 소비 증가가 어떻게 가능했는지??

일반적으로 빚이 많으면 다음에 이자와 원금을 내기 위해 장차 소비를 줄이기 때문에 소비를 못합니다. 돈을 더 못쓰죠.
미국의 처참한 실업율과 회사들의 변변치 못한 고용 능력, 그리고 집값이 하락하여 집을 담보로 더 꺼내서 소비할 돈도 없는 미국민들의 상황을 가정한다면 이것이 어떻게 가능할까요?

바로 미국정부의 노미널 지디피(명목지디피)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명목 지디피는 3.4퍼센트 상승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명목지디피와 실질지디피를 뺀 쿼터퍼센트(0.2퍼센트 정도)가 그러면 인플레이션 숫자가 됩니다.
미국내 인플레이션율이 일년에 0.25퍼센트 밖에 안된다구요?!
이것이 바로 정부가 가짜 지디피 가짜 통계로 성장율이 높아졌다고 거짓선전을 하는 방법입니다.

일본의 신용등급을 스탠더드앤푸어스가 하락 평가했는데 일본은 미국에게 조달라를 꿔준 나라다. 일본이 신용이 그 모양이 되면 미국은 얼마나 더 신용이 없는 것인가?
중국은 왜 미국보다 신용등급이 낮은가? 중국은 거의 빚이 없는데.
중국은 삼조달러를 미국에게 꿔줬다. 왜 중국이 미국보다 신용등급이 낮아야 하는가?
웃기는 일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