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ov
30

국내 금시세는 왜 종일 똑같나?

인터넷의 각종 금매입 사이트들의 금시세를 쳐다보면 하루 종일 거의 변화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국제시세는 엄청나게 자주 변동되는데 한국의 시세는 특히 인터넷의 금시세는 이렇게 안 변하고 가만히 있는군요.
인터넷의 금매입 사이트들은 이런 점을 감추고 싶은지 금값이 하루 종일 같은데도 금값을 보여주는 금값 숫자 화면이 슬롯머신처럼 핑핑 돌아가게 합니다. 하지만 결과는 모두 777입니다. 모두 같은 가격입니다. 오전에 사이트에 접속해도 그 가격이고 오후에 와도 그가격 밤에 와도 그 가격입니다.
고집스럽게 똑같은 가격을 금매입가로 계속 알려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금매입업체들은 서로 가격도 같습니다. 금매입가격도 같고 은매입가격도 같고 금매수가격도 같고 은매수가격도 서로 서로 같습니다.
신기합니다.

금은방들은 아니 인터넷 금매입업체들은 하루종일 같은 가격에 업체끼리 같은 가격입니다.

왜 그럴까요?

하루종일 같은 금가격을 말해주는 이유는 마진을 조금 높게 잡아 국제금시세의 예상 등락폭보다 항상 폭을 높게 유지하여 이익을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이 작업을 하루에 한 번만 하면 하루 종일 똑같은 시세가 됩니다.

업체끼리 서로 같은 가격을 내는 것은 고객에게는 절대 유리한 일이 아닙니다.
고객을 위한 보다 좋고 편한 서비스를 내놓는 것이 아니고 상대방 눈치 보기에 바쁘고 나아가서는 나눠먹기식의 장사가 되므로 금가진 사람들에게는 좋을 일이 아닙니다.

금TV는 국제시세에 국내기준환율을 곱하고 그램단위로 나누어서 약 한 시간 간격으로 오전 8시에서 오후8시까지 금시세와 은시세를 공표합니다.
이것은 금매입업자의 이익이 개입되지 않은 금TV의 시세산출입니다.

종이돈이 원래 돈이 아니었고 금이 원래 돈이라면, 돈인 금은 공정하게 시세가 제시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의 생활에 기준을 제시하기 때문입니다.

금TV는 정직한 금시세 은시세를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http://금.TV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